본회 | 2020아리랑세계화_긴아리랑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작성일21-01-23 15:15
조회수 :2,334회
본문
간단한설명
긴아리랑은 본조아리랑이나 구아리랑 보다 템포가 늦고 또 길게 끌어서 긴아리랑. 고음으로 아주 유창하게 곡을 이끄는 그 질감이나 또 이별의 노래 말은 경기민요 이별가와 유사하며 선법은 전형적인 경기민요 선법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느린 악곡들이 그렇듯이 규칙적인 장단이 없으며 토적 색채보다는 전문 음악가들에 의해 저마다 세련되게 다듬어져서 작품성이 뛰어난 악곡. 긴아리랑은 정말 아주 전문가들의 그 소리꾼들이 소리를 해도 참 어렵다라는 표현을 많이 하는내용
긴아리랑은 본조아리랑이나 구아리랑 보다 템포가 늦고
또 길게 끌어서 긴아리랑.
고음으로 아주 유창하게 곡을 이끄는 그 질감이나 또 이별의 노래 말은 경기민요 이별가와
유사하며 선법은 전형적인 경기민요 선법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느린 악곡들이 그렇듯이 규칙적인 장단이 없으며
그래서 향토적 색채보다는 전문 음악가들에 의해
저마다 세련되게 다듬어져서 작품성이 뛰어난 악곡.
긴아리랑은 정말 아주 전문가들의 그 소리꾼들이 소리를 해도 참 어렵다라는
표현을 많이 하는 곡이라고 할 수 있다.
(후렴)아리랑 아리랑 아라리로구료 아리랑 아리 얼쑤 아라리로구료
(1절) 만경창파 거기 둥둥 뜬 배 게 잠깐 닻 주어라 말 물어보자
서울문화재단 공모사업 선정사업으로 제작된영상.
사단법인아리랑보존회에서
2020 아리랑세계화를 위한 아리랑교육영상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전승교육사
-사단법인아리랑보존회이사장 김영임
#긴아리랑 #서울문화재단 #아리랑세계화 #아리랑교육영상 #아리랑보존회 #김영임 #공모 #당신의아리랑#아리랑